본문 바로가기

board

  • home
  • 1차메뉴
  • 2차메뉴

브리즈 뮤지컬 컴퍼니, 에듀플릭스를 통한 '온라인 뮤지컬' 성인지(평등)교육 선보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브리즈 댓글 0건 조회 1,221회 작성일 21-07-02 16:20

4140ab1fdbcbaad96f28819d63c84190_1625210070_9932.jpg


이정현 기자      


브리즈 뮤지컬 컴퍼니는 에듀플릭스를 통해 법정의무교육과 학생문화교육 등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이라면 1년에 1번 반드시 이수해야 할 필수교육을 온라인 뮤지컬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의무교육을 받게 되면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들어야 하는 이전 교육방식의 틀을 깨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맞춘 플랫폼을 제작했다. 에듀플릭스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있다면 PC와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뮤지컬로 제작해 코로나 시대 최적화된 법정의무교육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기존 지루한 시청 방식이 아닌 실생활 에피소드를 다룬 뮤지컬 영상으로 제공 중이다. ‘온라인 서비스’만의 통일화된 교육의 편견을 깨는 데 앞장서고 있다. 사회적 문제를 즐길 수 있는 예술로써 해결한다는 신조로 시작된 교육 뮤지컬이다.

또한, 2021년 대구광역시청 및 산하기관은 에듀플릭스를 이용해 성인지 교육을 이수한 바 있다 대면 공연을 통해 교육 성과를 인정받아 이를 발전시키고자 OTT 플랫폼을 개발하였다. 대구광역시청뿐만 아니라 경북교육청, 부산교육청 등 다수의 기관도 에듀플릭스를 이용한 바 있다.

현재 제공 중인 성인지 교육 ‘MIX UP’은 시청 시간 60분으로 모든 사람이 성별에 근거하여 차별 대우를 받으면 안 된다는 관점으로 제작하여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히고 올바르게 성평등 인식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완성한 뮤지컬이다.

직장생활 에피소드 및 사회적 문제를 소재로 성 평등의 문제점들을 정확히 담고 있는 작품으로 단순 교육을 듣기 위해서가 아닌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뮤지컬 플랫폼이다. 

에듀플릭스 이용방법은 PC나 모바일 앱 접속 뒤 회원가입 후 진행되며 기관, 회사, 학교 메뉴얼에 따라 교육 시청 코드가 각 개인과 기업에 발행된다. 발행된 코드는 접수 시 입력한 이메일로 전송되며 이후 교육 이수 진행은 복잡한 방식이 아닌 시청 코드 하나만 있으면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듀플릭스 관계자는 ‘성인지 교육 뮤지컬 ‘MIX UP’ 이외 성희롱예방교육 뮤지컬 ‘Oh, My Family’, 청소년 흡연 예방 뮤지컬‘Oh, My Ghost', 출산 장려 뮤지컬 ’The story of Pinocchio', 새로운 성인지 교육 뮤지컬 ‘Oh, My Dream'도 제작하여 공급할 예정이라’ 전했다.

이어 ‘올바른 성 평등 인식을 개선하고, 활기찬 직장 문화를 도모하고자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에듀플릭스가 운영하는 법정의무교육과 성인지(평등)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출처 : 매일안전신문(http://www.idsn.co.kr)